리포트 데이터 활용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는 무료 공개 자료로서 당사가 명시한 미디어 가이드 범위 안에서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밝히더라도 리포트 전문 웹 게시 및 상업적인 활용은 일절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 리포트의 설문 결과 데이터를 임의로 재가공해서 배포할 수 없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가이드
트렌드 리포트 활용 및 인용 시에는 본 미디어 가이드를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1. 트렌드 리포트 인용 및 활용 시에는 아래를 참고해 오픈서베이의 정확한 기업명을 표기해주세요.
a. 표기: (한글) 오픈서베이 혹은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 (영문) OPENSURVEY
2. 리포트명 역시 정확히 밝혀서 표기해주세요. 더불어 리포트에 명시된 조사 대상과 응답자 수를 보도자료 본문 내 함께 밝혀야 합니다. (아래 예시 참고)
a. 오픈서베이가 20~50대 남녀 500명 대상으로 조사한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18’에 따르면 ⭕
b. 오픈서베이의 최근 콘텐츠 관련 자료에 따르면 ❌
c.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
3. 리포트 내용을 인용할 때는 조사 대상, 단위, 산출 기간 및 상세 정의를 내용에 포함해주세요. 해당 내용은 트렌드 리포트 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참고)
a. 자료. 브랜드별 1~3순위 주 이용자, 복수 응답, % 2018년 10월
b. Base. 3개월 내 온라인/모바일 채널 구매자, N=943, 복수 응답, %, %p, 2018년 3~5월
c. (자료/Base 문구 생략 가능) 최근 1개월 내 유튜브 사용자, N=138, 단수응답, %, 2018.10.
데이터 추가 활용 문의
트렌드 리포트의 설문 결과 및 이에 포함된 데이터는 임의로 가공하거나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리포트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가 해석이 필요한 경우, 오픈서베이 담당 부서에 문의해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배포 주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