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활용 및 인용

리포트 데이터 활용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는 무료 공개 자료로서 당사가 명시한 미디어 가이드 범위 안에서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밝히더라도 리포트 전문 웹 게시 및 상업적인 활용은 일절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 리포트의 설문 결과 데이터를 임의로 재가공해서 배포할 수 없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가이드

트렌드 리포트 활용 및 인용 시에는 본 미디어 가이드를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1. 트렌드 리포트 인용 및 활용 시에는 아래를 참고해 오픈서베이의 정확한 기업명을 표기해주세요.

a. 표기: (한글) 오픈서베이 혹은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 (영문) OPENSURVEY

2. 리포트명 역시 정확히 밝혀서 표기해주세요. 더불어 리포트에 명시된 조사 대상과 응답자 수를 보도자료 본문 내 함께 밝혀야 합니다. (아래 예시 참고)

a. 오픈서베이가 20~50대 남녀 500명 대상으로 조사한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18’에 따르면
b. 오픈서베이의 최근 콘텐츠 관련 자료에 따르면
c.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3. 리포트 내용을 인용할 때는 조사 대상, 단위, 산출 기간 및 상세 정의를 내용에 포함해주세요. 해당 내용은 트렌드 리포트 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참고)

a. 자료. 브랜드별 1~3순위 주 이용자, 복수 응답, % 2018년 10월
b. Base. 3개월 내 온라인/모바일 채널 구매자, N=943, 복수 응답, %, %p, 2018년 3~5월
c. (자료/Base 문구 생략 가능) 최근 1개월 내 유튜브 사용자, N=138, 단수응답, %, 2018.10.

 

데이터 추가 활용 문의

트렌드 리포트의 설문 결과 및 이에 포함된 데이터는 임의로 가공하거나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리포트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가 해석이 필요한 경우, 오픈서베이 담당 부서에 문의해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배포 주체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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