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형 결과 보기

평가형 유형은 설문 설정에 따라 3~10점 척도형과 NPS(11점) 척도형 응답으로 나눠집니다. 아래에서 평가형 설문 응답 결과 데이터를 문항별 결과 탭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평가형 3~10점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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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문 내용: 응답자에게 제시된 질문 내용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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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항 유형·총 응답 수: 해당 문항의 유형과 응답을 완료한 총 응답자 수가 표시됩니다. 현시점까지 응답을 마친 사람 수를 기준으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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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렬: 아래 응답 결과 영역의 데이터 정렬 기준을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보기순 정렬은 제시된 보기의 순서대로 데이터가 정렬되며, 응답순 정렬은 응답이 많이 선택된 순서대로 데이터가 정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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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차분석·보고서: 교차분석은 해당 문항을 바로 교차분석 페이지에 불러올 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 시 교차분석 페이지로 이동하며 분석 대상 영역에 해당 문항이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보고서는 해당 문항을 바로 보고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 시 보고서 탭의 해당 문항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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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래프 저장: 해당 문항의 데이터 영역에 표시된 그래프를 이미지 파일(.png)로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파일명은 ‘고유 식별번호-graph.png’ 기준으로 저장되며, 저장 위치는 ‘내 PC > 다운로드’ 폴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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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데이터: 평가형 응답 데이터가 막대그래프 형태로 표시됩니다. 응답률이 가장 높은 보기의 데이터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막대그래프 오른쪽에는 응답률과 응답 수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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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통곗값 요약: TOP 2·BOTTOM 2 등 평가형 응답 데이터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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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형 통계 용어 설명

  • 평균: 전체 숫자 응답 데이터의 산술 평균을 나타냅니다.
  • 표준편차: 자료가 평균으로부터 흩어진 정도를 나타냅니다. 값이 클수록 데이터가 넓게 퍼져있고, 작을수록 평균에 가깝게 분포한다고 해석합니다. 
  • TOP 2: 평가형 5점 척도 문항 기준으로 TOP 2는 5점과 4점을 응답한 사람의 비율의 합을 나타냅니다. 
  • BOTTOM 2: 평가형 5점 척도 문항 기준으로 BOTTOM 2는 1점과 2점을 응답한 사람의 비율의 합을 나타냅니다.

 

 평가형 NPS (11점) 결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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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문 내용: 응답자에게 제시된 질문 내용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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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항 유형·총 응답 수: 해당 문항의 유형과 응답을 완료한 총 응답자 수가 표시됩니다. 현시점까지 응답을 마친 사람 수를 기준으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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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차분석·보고서: 교차분석은 해당 문항을 바로 교차분석 페이지에 불러올 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 시 교차분석 페이지로 이동하며 분석 대상 영역에 해당 문항이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보고서는 해당 문항을 바로 보고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클릭 시 보고서 탭의 해당 문항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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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래프 저장: 해당 문항의 데이터 영역에 표시된 그래프를 이미지 파일(.png)로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파일명은 ‘고유 식별번호-graph.png’ 기준으로 저장되며, 저장 위치는 ‘내 PC > 다운로드’ 폴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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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데이터: 평가형 NPS 응답 데이터가 막대그래프 형태로 표시됩니다. NPS 결과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막대그래프 컬러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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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천 고객은 붉은색, 중립 고객은 노란색, 추천 고객은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에는 비추천 고객, 중립 고객, 추천 고객에 해당하는 응답률과 NPS 점수가 자동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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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형 NPS 통계 용어 설명

  • NPS: 우리말로 ‘순수 추천 고객 지수’로 풀이하는 NPS(Net Promoter Score)는 고객의 충성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1점 척도로 추천 고객 비율과 비추천 고객 비율을 계산하며, -100점부터 +100점까지의 점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추천 고객: 우리 브랜드/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고객군입니다. NPS 조사에서 9~10점을 준 응답자가 추천 고객 유형에 분류됩니다. 
  • 중립 고객: 어느 정도 만족은 하지만 더 좋은 브랜드/제품이 나타나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수동적인 고객군입니다. NPS 조사에서 7~8점을 준 응답자가 중립 고객에 분류됩니다. 
  • 비추천 고객: 우리 브랜드/제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며 주변에 부정적인 피드백을 전하기도 하는 고객군입니다. NPS 조사에서 0~6점을 준 응답자가 비추천 고객에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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