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응답자를 찾는 방법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오픈서베이를 이용하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패널만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프로필 기반의 타깃팅과 스크리닝 설문을 통한 상세 타깃팅으로 나뉩니다.

프로필 기반 타깃팅

오픈서베이는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패널을 타깃팅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패널은 오베이 앱 가입 시 성별·연령·거주지·직업 등 기본적인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며, 주기적으로 프로필 설문에 새롭게 응답하며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조건의 응답자를 찾아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응답 참여 앱인 오베이 앱 가입 시 프로필 설문을 통해 성별·연령·거주지·직업과 같은 기본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입력한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패널을 타깃팅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패널은 주기적으로 프로필 설문에 새롭게 응답하며 프로필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표준 서비스 뿐만 아니라 DIY 조사 시에도 얼마든지 타깃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타깃팅 메뉴에서 설정하지 못하는 응답자 조건이라면 [상세 타깃팅] 영역에서 구체적인 응답자 조건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스크리닝 설문을 통한 상세 타깃팅

최근 한 달 내 특정 브랜드 제품 구매자, 주 3회 이상 특정 카테고리 제품 이용자, 대형마트에서 월 평균 10만원 이상 지출하는 사람 등 패널의 프로필 정보만으로는 알 수 없는 다양한 조건의 응답자를 찾을 때는 스크리닝 설문을 활용합니다.

스크리닝 설문은 모바일 패널에게 응답자 조건에 부합하는지 묻는 사전 설문을 말합니다. 스크리닝 설문을 보내서 필요한 조건의 응답자가 있다면, 이들에게만 본 설문을 보내는 방식으로 원하는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