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수신 오류 확인하기

오픈서베이 뉴스레터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는 상황에 대해 알아봅니다.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신청을 했는데 오지 않는 경우

오픈서베이 뉴스레터는 2주에 한 번씩 격주마다 발송됩니다. 간혹 뉴스레터가 스팸 메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으니 스팸함에서 오픈서베이 뉴스레터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소록에 data@opensurvey.io을 추가하면 추후에는 스팸 메일로 오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조치를 취했는데도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수신인의 회사 내부 보안 정책 문제로 오픈서베이 메일 발송 서버가 차단된 경우, 뉴스레터를 비롯한 오픈서베이가 발송하는 모든 메일을 받아보지 못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픈서베이 메일 발송 서버의 IP 주소를 사내 메일 서버에서 수동으로 허용해줘야 합니다. 사내에 도메인 서버 접근 권한이 있는 전산 부서 혹은 IT 부서에게 아래 IP 주소를 허용하도록 별도 요청을 해주세요.

  • 허용할 IP 주소: 13.111.68.98

위의 문제로 다른 어려움을 겪을 시에는 아래 링크로 궁금한 점에 대해 직접 문의를 주시면 빠른 시일 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