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콜렉션
오픈서베이 리서치 서비스
표준서비스 이용
오픈서베이 표준 서비스(정성/미션) 가격 체계
오픈서베이 표준 서비스(정성/미션) 가격 체계
1주 전에 업데이트함

정성/미션조사 표준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오픈서베이 시스템 및 패널 이용 항목에 대해 비용을 과금하며, 조사 특성에 따라 부가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최종 견적을 산정합니다.

단, 정성/미션 조사는 조사의 범위와 난이도에 따라 가격 변동폭이 클 수 있습니다. 이에 아래는 정성조사 가격 체계를 구성하는 항목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정성조사에 대한 구체적인 비용 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성/미션조사란?

  • 정성 조사는 패널에게 정성적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석하는 조사입니다. (예시: 좌담회나 인터뷰 등)

  • 미션조사는 패널에게 특정 미션을 주고 설문 방식과 결합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조사입니다. (예시: 제품 평가·블라인드 시사회 등)



오픈서베이 시스템 및 패널 이용

① 패널 리크루팅

조사 대상자 조건에 해당하는 패널을 찾는 데 드는 비용으로 발현율과 종합적인 리크루팅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발현율이란 오베이 패널 중 응답자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조건이 까다로울수록 발현율이 낮아서 조사 대상자 조건에 해당하는 패널을 찾는데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정성/미션조사는 유형에 따라 대상자의 참여 의향이 달라질 수도 있고, 대상 조건에 실제로 부합하는지 까다로운 별도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성/미션조사는 발현율만으로 리크루팅 난이도가 정해지지 않습니다. 정확한 패널 리크루팅 비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이 미션/정성조사에 실제 참여하기까지 대상자 선별·참여 독려·교육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조사 참여율 제고, 원활한 조사 진행, 결과 퀄리티 등을 위해 반드시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조사 유형에 따라 이 과정의 난이도가 달라지므로 정확한 패널 매니지먼트 비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오픈서베이 프로젝트 설계

패널이 정성/미션조사에 참여하는데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할 내용과 인터뷰 질문지 등을 각 조사의 목적에 맞게 설계합니다. 조사 종료와 설계 범위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프로젝트 설계 비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실사 진행 지원

정성/미션조사 실사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장소 혹은 특정 플랫폼 사용, 자료와 실사 준비, 모더레이팅, 스크립트, 제품 발송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필요한 서비스에 따른 개별 비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오픈서베이 조사 결과 분석

스크립트나 로데이터 외의 추가 분석이 필요할 경우 보고서가 제공 가능합니다. 보고서는 종류 및 분석 수준에 따라 비용이 다르므로 개별 비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량조사를 함께 진행하는 경우 결과 분석 웹대시보드 오픈애널리틱스 이용 비용이 과금됩니다. 오픈애널리틱스에서는 결과 요약 대시보드·교차분석·자동 추출 PPT 보고서 등 효과적인 분석 업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프로덕트 이용 비용이 40만원 혹은 100만원이 부과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나요?